본문 바로가기

공부/영어

오픽 Al 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취준생들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어학시험!
그중에서도 Opic 시험 본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ㅎ



저는 거의 3일...? 오픽에 올인하고
AL을 받았답니다 하하하

 


사실, 미국으로 교환학생도 갔다 왔고
그 뒤로 토플도 공부해서
스피킹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덕분에, ‘시험공부’라고 생각하며 준비하기보다는
그냥, 일상 얘기, 나에 대한 얘기를 TMI 하듯이
떠들면서 준비했답니다..ㅎ

 


저는 개인적으로 템플릿을 외운다기보다는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여 영어 표현을 익혔어요.

 


템플릿을 외우면, 자유롭게 응용하기가 어색한데
영어 표현이나 구문, 음.. 영어문장 구조..? 등을
공부하면 여러 가지 주제에 적용하기가 좋아요!


그러니까 여러분
너무 오픽을 위한 템플릿을 달달 외우지 마시고
정말 찐. 회화 공부한다 생각하고
영어 표현! 을 익힙시다.

 

 제가 오픽공부에 추천드리는 유튜브는 다음과 같아요 :)


1. 오픽 노잼

 


개인적으로 너무 시끄럽고 정신없어서 부분적으로 봤어요. 오픽 노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은, 오픽 시험에 대한 큰 그림(어떤 부분을 포인트로 잡아야 좋을지),
오픽에 대한 마인드셋! 그리고 필러 익히기입니다ㅎ
오픽에서 필러를 자유롭게 사용하는게 점수따는 법이랍니당

 

 

 

2. 라이브 아카데미

 

 

이 분은 정말 회화 선생님 중 탑급.
이 분의 영상은 오픽용이 아니라 일상 회화를 위해서도 정말 좋은 교육자료입니다. 영어 표현, 영어문장 구조, 시제 활용법(al목표라면 시제 중요) 등등
영어회화에 대한 틀과 표현을 익히기 좋습니다.



3. 해커스 기출문제 해설 영상


저는 해커스 유료 강의를 따로 신청하지 않고 유튜브에 올라오는 해설강의만 보았어요. 해커스를 통해 템플릿을 얻어가는 것이 아니라, 영어 표현! 특히, 각종 부사 형용사 등 단어 위주로 쏙쏙 뽑아서 챙겼답니다. 해커스 해설 영상이 좋은 점은, 각 주제별로 유용한 단어를 뽑아낼 수 있어요ㅎ 예를 들어, “돌발 주제: 건강”에 관한 해설 영상에서는 미세먼지나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유용한 단어를 뽑아서 실전에서 다양하게 써먹는 것이죠!
절대 템플릿 자체를 외울 용도가 아닙니다.

 


4. 각종 모의고사나 기출문제 영상

 

 

저는 3일 내내,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까지 위 영상들을 보면서 연습했어요. 오픽은 스피킹 시험입니다. 직접 입으로 소리를 내야 연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 시험장에서는 컴퓨터 앞에서 말을 해야 해요. 괜히 옆사람 신경 쓰이고 그럴 수 있어요. 그럼 자기도 모르게 더 소심하게 답을 할 수 있답니다. 그러니까 평소에 입으로 우렁차게 말하는 연습 필수! 위 영상들을 보면서 실전처럼 꼭! 꼭! 연습하세요. 하다 보면, 본인이 완벽히 외운 표현과 부족한 주제가 눈에 보인답니다~ 그리고, 제가 연습했던 모의고사에서 '집 렌트할 때 발생하는 문제'라는 돌발 주제가 나왔었는데, 이게 고대로! 시험에 나오더라고요ㅎ 미리 한 번 연습하면서 말할 거리를 생각하니까 실전에서 훨씬 수월했답니다. 그러니까 많이 풀어보세요!
실전과 겹칠 수 있어요ㅎ

 


 

 

google img

 


이렇게만 하신다면, 모두 고득점 노릴 수 있어요.
제가 볼 때 오픽의 반은 자신감이에요.
에바를 마치 친구라 생각하고
그냥 tmi 늘여놓으시면 됩니다.

중간에 표현이나 문법이 틀리거나 버벅거려도 괜찮아요.

자연스럽게 필러 (유 노우~ 왓 아이민~유노왓암셍.?.?)을 맘껏 사용하신다면,

거의 외국인 쁼이 보이기 성공입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필러라도 완벽하게 연습하세요.

할 말 없거나, 버벅거릴 때 아주 유용합니다.

절대 침묵을 유지하시면 안 됩니다. 그건 독이에요!
기초회화가 부족한 분이라면, 하루에 30분~1시간 여유있게 꾸준히 준비하세요. 오픽은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시험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