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교환학생 일기

J-1 비자 발급받기-DS-160서류 작성하기 <PART 2>



지난번 포스팅에서 DS-160서류 작성하기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포스팅은 이어서 바로 DS-160서류 작성하기 <PART 2>


길고 긴 DS-160서류를 완성하는 단계다.


(PART 1 포스팅은 http://endofaday-00.tistory.com/8 에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






그럼 바로 시작하겠다.







가족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게 영어로 기입하는 것이다.










나의 직업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다.


나는 아직 대학생이므로 STUDENT에 해당하며, 나의 대학교 정보를 입력했다.


Briefly describe your duties: 에서는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간략하게 적어주면 된다.


나는 대학생이므로 I'm majoring in business administration 이라 적었다. (예시)








직장이 있으면 YES 없으면 NO 체크하기! 








다음 단계는 SECURITY AND BACKGROUND로 

나에게 전염병이 있는지, 약물을 한 적이 있는지, 등등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가에 대한 나의 행적…? 에 대한 질문들이 나열되어있다.

예를 들어, 불법행위 가담했냐? 약물 중독자냐? 등등…. 미국 입국 심사 때 약간 곤란 해 질 수 있는 질문들이 있지만

기본은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





이 부분은 내용이 너무 많아 사진 첨부를 하지 못했다. ㅠㅠ


영어 질문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한국어로 번역된 노란 창이 뜨므로 

(시작 화면에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했을 때!!)

질문을 읽어보고 자신에게 해당하는 답변에 차례대로 점검하면 될 것이다.


나는 착하게 살았으니…. ㅎㅎ  NO! NO! NO!!








길고 긴 질문이 끝나고 이제 거의 끝이다.


내가 미국에서 위급상황에 놓여 있을 때 연락이 가능한 친구 들의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다. 


(가족 친척 말고 한국에 있을 친구!)



기본적으로 2명의 친구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j-1비자 발급 첫 번째 단계에서 했던 SEVIS FEE에 관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다.



(SEVIS FEE지불 관련 사항은 http://endofaday-00.tistory.com/6?category=664098 참고하기)








정말 귀찮지만.. 마지막으로 내가 교환학생으로 파견 될 상대교의 주소 정보를 한 번 더 입력해야한다 ^^














자 드디어 마지막 단계!!! 비자용 사진을 업로드 하는 단계다.



용량 크기와 비자사진용 사이즈 크기를 잘 체크한 뒤 파일을 업로드 하면 끝!!







업로드 한 사진의 상태가 괜찮다고 나오면  를 클릭해 주면 된다.









그러면 ㅠㅠㅠ. 내 눈앞에 뜨는 완료창!!! ㅠㅠㅠ길고 길다…. ㅠㅠ


어려운 것보다 귀찮은 게  큰….^^ 


각자의 DS-160서류 완료 창이 뜨면 꼭 파일을 저장해 놓고 인쇄도 해놔야 한다.



모든 서류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여러 군데에 저장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 J-1 비자 발급 두 번째 단계인 DS-160서류 작성하기 포스팅을 끝내겠다.